유럽연합 집행위원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관광 사업을 되살리기 위해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에게는 여행을 허가 해주겠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백신을 1회 차 씩이라도 맞으면 해외여행을 할 수 있어 해외항공권 수요가 곧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니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계획을 세우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국내 항공사인 아시아나는 항공사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된 항공사를 이용할때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스타얼라이언스에 회원 항공사와 마일리지 사용 내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5개의 항공사가 함께 설립한 세계 최초의 글로벌 항공 동맹체로 현재 26개 항공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항공사는 세계적으로 큰 항공사 뿐만 아니라 소규모의 지역항공사도 가입되어 있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마일리지 항공권 공제표
출발지 | 목적지 | 이코노미 | 비즈니스 | 퍼스트 |
동 북 아 |
동북아 | 40,000 | 60,000 | 80,000 |
동남아 | 50,000 | 75,000 | 100,000 | |
서남아 | 50,000 | 75,000 | 100,000 | |
대양주 | 80,000 | 120,000 | 160,000 | |
미국 (하와이 제외) 캐나다 |
80,000 | 120,000 | 160,000 | |
멕시코 하와이 중미 |
80,000 | 120,000 | 160,000 | |
남미1 | 135,000 | 180,000 | ||
남미2 | 150,000 | 200,000 | ||
유럽 | 80,000 | 120,000 | 160,000 | |
중동 | 80,000 | 120,000 | 160,000 | |
아프리카 | 100,000 | 150,000 | 200,000 |
▣ 좌석 승급 마일리지 공제 기준
출발지 | 목적지 | 이코노미→비즈니스 | 비즈니스→퍼스트 |
동북아 | 동북아 | 15,000 | 20,000 |
동남아 | 20,000 | 25,000 | |
서남아 | 23,000 | 28,000 | |
대양주 | 30,000 | 38,000 | |
미국(하와이제외), 캐나다 | 38,000 | 46,000 | |
멕시코,하와이,중미 | 38,000 | 46,000 | |
남미1 | 40,000 | 48,000 | |
남미2 | 45,000 | 53,000 | |
유럽 | 38,000 | 46,000 | |
중동 | 38,000 | 46,000 | |
아프리카 | 40,000 | 48,000 |
※ 동북아 : 대만, 동러시아(블라디보스토크, 사할린, 하바롭스크), 마카오, 몽골, 일본, 중국, 한국, 홍콩
▣ 좌석 승금 신청 가능한 클래스
▲ Business class로 좌석승급 시 : 예약클래스가 Y 혹은 B 클래스만 가능. 단, 아래 항공사는 이용 클래스 추가
항공사 | CA | LX | NH | NZ | SK,SQ | ZH |
추가 이용가능 클래스 |
G |
M, | E |
U,E,O |
S | G,M,U |
▲ First class로 좌석 승급시 : 예약 클래스가 C 혹은 D 클래스만 가능하나, 아래의 항공사는 이용 클래스가 추가됩니다. ※ 단, Economy class, First Class 로만 운항되는 경우에는 Y 혹은 B 클래스도 가능
항공사 | CA | LX, LH | NH, SQ | UA |
추가 이용가능 클래스 |
J 클래스 | J 클래스 | J, Z 클래스 |
J 클래스 |
※ 에어캐나다/브뤼셀항공/터키항공/유에스항공은 First class를 운영하지 않아 Business→First class 승급 미운영
▣ 이용조건
1) 여정 조건
- 왕복 또는 편도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최대 8구간 여정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ANA 항공편으로 일본 국내선만 이용하는 경우에는 최대 4구간까지 가능합니다.
2) 중간 체류 (Stopover)
①24시간 이상의 Stopover는 최대 7회 허용됩니다.
②도착한 도시와 연결되는 출발지 도시가 다른 것을 의미하는 오픈 조(Open Jaw: 비항공 운송구간)의 경우, 비항공 운송구간은 이전 구간보다 반드시 거리가 짧아야 합니다.
③비항공 구간이 이전 구간보다 길 경우, 분리 발권해야 합니다.
3) 좌석 승급 변경
①좌석 승급 신청 이전의 클래스로 여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탑승 항공사를 통하여 좌석 승급 취소 후 원래 클래스로 재 예약 필요합니다.
②출발 전에 탑승 항공사로 좌석 승급 취소를 요청한 경우 마일리지는 자동 환급됩니다.
4) 환승 조건
①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에 최대 2번 가능합니다. 단,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서 정한 MPM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만 환승이 가능합니다. 국내선으로만 이루어진 여정 및 멕시코-미주, 캐나다-미주, 뉴질랜드-호주 구간은 MPM이 미설정되어 있어 구간별 공제가 적용됩니다.
5) 유효기간 및 환급
①마일리지 항공권의 유효기간은 최초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 연장은 불가합니다.
②미사용 구간에 대한 마일리지 환급이 가능합니다. 단, 항공권을 순서에 의해 사용했을 경우, 미사용 구간에 대한 환급이 가능합을 의미합니다. 또한, 총 여정 중 아시아나항공으로만 이루어진 여정 이용 후 미사용 구간을 환급하는 경우에는 아시아나항공 발급 규정에 따라 마일리지가 재계산되어 추가 공제될 수 있습니다.
③발급일로부터 1년 이내 환급 시, 승객 1인당 티켓 수수료 3000마일 또는 USD 30이 부과됩니다.
④발급일로부터 1년 이후 환급 시, 승객 1인당 10,000마일 또는 USD 100가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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