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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USINESS

우체국 국제택배 EMS 신청하는 방법

by Good deveil 2021.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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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이나 이베이 등 해외 온라인 마켓을 운영할 경우 국제 배송을 이용해야 하는데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것이 우체국에서 운영하는 우체국 국제 택배인 EMS POST 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EMS로 국제 택배 보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회원가입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이 안 되신 분들은 먼저 아래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하세요. 

 

인터넷우체국

우편고객센터 1588-1300 평 일09:00~18:00 토 요 일09:00~13:00 해외고객 82-42-609-4295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www.epost.go.kr

2. 국제우편스마트접수

메인화면의 상단바에서 [국제우편스마트접수]를 클릭합니다. 

3. 국제특급 EMS vs 국제소포 

국제특급 서비스인 EMS와 일반 국제소포 두 가지 서비가 있는데 EMS가 국제소포보다 배송기간이 빠르고 방문접수도 가능합니다. 단, 비용은 국제소포가 EMS 국제택배에 비해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여기에서는 EMS 국제택배 발송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제특급(EMS)를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넘어갑니다. 

 

4. 신청서 작성 

EMS 국제택배 신청서 작성(1)

1) 보내는분

① 이름과 주소는 반드시 영문으로 기재합니다. 영문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영문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자주 EMS 국제택배로 발송하실 분들은 [보내는 분 정보 저장]을 해두시면 편리합니다.

③ 연락처와 이메일을 기재합니다.

2) 받는 분 

① Name : 받는 사람 이름을 영문으로 기재합니다.

② Country : [검색]을 클릭하여 제품을 발송하는 국가명을 선택합니다. 발송 장애 국가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EMS 국제택배 발송이 안되니 발송하는 국가가 발송 장애 국가에 해당하지 않는지 미리 확인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ZipCode : 해당 국가 우편번호를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EMS 국제택배 발송_우편번호 확인 

④ Address  : 받는 사람의 영문으로 주소를 기입합니다. 

  · Detail : 도시명, 주 이름, 국가명을 제외한 주소를 영문으로 기재합니다.

  · City : 도시명을 기재합니다.

  · State : 주 이름을 기재합니다. 

⑤ Tel no. : 받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기입합니다.

⑥ E-mail :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5. 내용 품명 작성 (세관신고서)

EMS POST로 발송하는 제품의 상세를 영문으로 기재합니다. 

①서류 vs 비 서류 

서류인 경우에는 [서류]에 체크 표기를 하셔야 하고 상품인 경우에는 [비 서류]에 체크 표기를 하시면 됩니다. 

②상품분류번호는 해당 상품의 HS code를 입력하는 곳으로 [상품(HSCODE) 검색]을 클릭하여 발송하는 제품을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유사한 제품의 HS CODE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해당제품을 찾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옷'을 발송하는 경우 '옷'이라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옷들의 종류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일반 옷이라면면 'Cloths'에 해당하는 6211499000을 선택하였습니다.  만약 존재하지 않거나, 물품과 다른 코드를 입력하는 경우 통관이 지연되거나 해당 제품이 도착지에 도착하였다가 반송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HS CODE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③개수(quantity) : 발송하는 제품의 수량을 기재합니다. 

④순중량(g)(Net weight) : 발송하는 제품의 무게를 g으로 기재하는데 포장박스 무게를 제외하고 입력하니다. 

⑤내용 품명 : 발송하는 제품의 이름을 기재합니다. HS CODE를 찾을 때 사용했던 상품명을 그대로 기재하셔도 됩니다.

⑥가격(US$) : 발송하는 제품의 총액을 USD로 기재합니다. 가격 부분의 네모칸을 클릭하면 원화를 달러화로 변경하는 부분이 나오니 상품의 총액을 원화로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이 금액은 관세를 계산하는데 근거가 되니 정확한 금액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샘플인 경우에는 under value를 하여 입력하기도 합니다. 

⑦생산지(Country of origin) : 발송하는 제품을 만든 생산지를 입력하는데 보통은 '한국'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한국이 아닌 경우에만 해당 국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⑧발송하는 제품이 여러 개인 경우에는 상단 내용의 아래에 나와있는 [세관신고서 내역 추가]를 클릭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6. 사전 통과 정보 필수 입력 국가 확대에 따른 세관신고서 작성

2021년 1월 1일부터 사전통관정보 입력 및 전송을 필수로 요구하는 국가가 미국, 영국, EU 등 총 36개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 상세 국가목록]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중국 일본
태국 홍콩 브라질 그리스 네델란드 덴마크
독일 라트비아 루마니아 룩셈부르크 리투아니아 몰타
벨기에 불가리아 사이프러스 스웨덴 스페인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아일랜드 에스토니아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체코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폴란드 프랑스 핀란드 헝가리 

 

7. 보험가입

발송하는 제품이 고가여서 보험을 가입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마지막에 있는 보험 취급에 체크표시를 하시고 보험가액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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