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BUSINESS

해외수출 매출금액 페이팔계정으로 받기

by Good deveil 2020.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Isabel입니다. 

해외 수출을 하다 보면 정식 발주가 진행되기 전에 고객이 제품을 확인하기 위해 샘플을 먼저 보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샘플대금을 받아야 하는데요 그럴 때 은행으로 송금받으면 외국바이어가 직접 은행 가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 등 번거로운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금액이 소액일 때에는 전자상거래의 대표적인 결제방법인 페이팔 결제로 대개 하는데요. 페이팔환율이나 페이팔수수료로 5% 정도 비용이 나가지만 해외 고객은 페이팔 송금을 하면 컴퓨터로 간단히 할 수 있어 고객 서비스하는 차원에서 페이팔송금을 진행합니다. 

 

페이팔(PAYPAL)은 은행에 직접가서 수표나 우편환을 이용하여 송금하는 것이 아니라 전자적인 방법으로 메일을 이용해 페이팔계좌로 간단하고 빠르게 송금하고 입금받을수 있는 온라인 지불 시스템입니다. 

 

페이팔은 이메일로 전달 받은 물품 정보를 이용하여 해당 물품을 추적할 수도 있어 만약 배송에 문제가 생기면 해당 물품을 쉽게 추적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험을 따로 들지 않아도 배송사고가 생겼을 때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페이팔가입 및 페이팔 계정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PAYPAL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PAYPAL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무료료 가입하기'라는 버튼 보이시죠? 

 

 

'무료가입하기'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어떤 서비스로 선택할 건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해외고객들로 부터 대금을 받는 것이 목적이므로 "PAYPAL로 결제받기" 서비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Paypal로 구매하기에 클릭이 되어 있으니 헷갈리지 마세요^^) 

 

 

"PayPal로 결제받기"에 들어가면 세부적으로 Paypal 용도, 결제방법, 매출액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용도는 '상품 및 서비스대금을 수령'을 선택하였고 결제를 받는 방법은 '이메일, 인보이스 또는 링크 결제', 그러고 매출액은 '$100,000' 이상으로 가장 큰 금액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비즈니스 계정등록에서는 페이팔과 연결할 이메일을 적으시면 됩니다. 나중에 페이팔로 고객에게 인보이스를 발행하거나 해당 건으로 입금이 되면 등록된 메일로도 연락이 오기 때문에 매번 페이팔에 들어와서 확인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이메일 등록 후 '계속'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그 부분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계속' 버튼을 누르세요 

 

다음으로 넘어가면 현재 하고 있는 비지니스에 대한 정보를 기재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비즈니스 담당자, 회사명, 전화번호 주소를 기재하고 '동의 및 계속'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은 페이팔 가입의 마지막 단계로 담당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기재하는 부분인데요 여기서에서는 담당자의 생년월일과 국적, 신분증을 등록합니다. 신분증은 여권번호나 운전면허증 번호 중에 선택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 등록하고 '제출'을 하면 페이팔 비즈니스 계정에 모두 등록되어 "PayPal 비즈니스 계정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실제로 해외에 송금건이 있거나 받아야 할 건에 대해 인보이스를 발행하는 단계인데요, 고객에게 송금을 해야 할 건이 있으면 '자금 요청 또는 보내기'를 클릭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고 고객에게 대금을 요청하시는 건이 있으면 '인보이스 보내기'로 들어가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금 요청 또는 보내기와 인보이스 보내기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페이팔의 다른 사용법과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