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노션 사용법 강좌 2편, 새 페이지 활용법

by Good deveil 2020. 1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Isabel 입니다. 지난번 편에서 노션(Notion)에서 새 페이지를 생성하는 방법에 설명드렸는데요, 오늘은 생성한 새페이지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 페이지 활용법에 들어가기 전에 새 페이지를 먼저 생성하는 방법을 아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확인 부탁드립니다.

 

노션 사용법 강좌1. 새 페이지 만들기 

 

노션 사용법 강좌 1편, 새 페이지 만들기 (Create a new page)

안녕하세요, Isabel 입니다. 오늘은 노션에서 새페이지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 페이지 만드는 것은 쉽게 생각하면 MS Office에서 새문서를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노션 계정을 만

millionaire2030.tistory.com

 

1. 페이지 서식 활용하기 

페이지 작성시 사용할 서체나 크기, 여백의 사이즈등을 조정할 때에는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 [즐겨찾기] 옆에보면 [···] 부호(화살표 표기 부분)가 있습니다.  이 부호를 클릭하면 아래외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노션_페이지서식변경

(1) 스타일 : 서체는 기본, 세리프, 모노 세 가지 종류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작은텍스트 : 글자 크기를 줄이고 싶으시면 [작은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되습니다. 일부 글자만 수정 되는 것이 아니라 한 페이지 내의 전체 글자수 사이즈가 줄어듭니다.

 

(3) 전체 너비 : 페이지내 양 옆의 공간을 없애고 싶으시면 [전체 너비]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4) 페이지 잠금 : [페이지 잠금]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가 실수로 삭제되거나 변경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잠금]을 한 번 더 클릭하면 수정가능한 상태로 돌아옵니다.

 

(5) 삭제 : 해당페이지를 삭제하고 싶을 때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삭제는 이 곳에서도 가능하지만 왼쪽 사이드 바에서 해당 페이지 제목에서 부분의 [···] 을 클릭하여 [삭제]버튼을 클릭하여도 삭제됩니다. 

 

노션_페이지 삭제

삭제하려고 하는 페이지가 다른 페이지의 하위 페이지인 경우에는 상위 페이지 화면에서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위페이지를 만들면 상위 페이지에 하위 페이지 목록이 표기 되는데 삭제할 하위 페이지 제목앞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삭제]버튼이 뜹니다. 아래 화면에서 주황색 동그라미로 표기된 부분을 클릭하면 주황색으로 줄그은 [삭제] 버튼을 의미합니다.  

 

노션_하위페이지 삭제

 

 

 

반응형

댓글